본문 바로가기

놀러갈 곳

오사카여행준비하기

(다른카테고리에 쓴글 옮김 작성일23.9.6 )
일을 하다가 보니 여행준비하는 것도 만만찮다
파워 제이인 나로썬 마음이 어려울 수 밖에!
미리 비행기랑 숙소를 잡은거 말고는 중간에 준비헌게 하나도 없어 너무 불안하다
남들은 갑자기 하는 여행도 잘만 한다던데 ㅜ
일주일 전부터 주워들은 이야기로 ‘일본 여행 필수품’ 같은거 검색해서 하나씩 베란다 펼쳐놓은 집에 넣었지
갑자기 아침저녁 쌀쌀해진 한국 날씨처럼 추울때 거칠것도 싸야하나?
생각할게 왜 이렇게많아!

어제 출발할 때  여권 안챙긴줄 알고 식겁

이것은 나의 여행준비를 위한 리스트

호텔(숙소)  비행기가 정해지면 그 다음은?

1. 미리준비할 것

유니버셜스튜디오 입장티켓& 확약권
정말 미리준비하지 않으면 10만원이상차이날 수 있다
날짜지정이라 이것 세개만 정하면 그냥 하루에 일정 하나씩은 나오니 구웃

해외 수수료없는 카드 : 요즘 대세는 트래블로그, 트레블월렛! 난 두개 다 했지롱
삼각대 같은 여행가서 쓸 물품
여권유효기간확인 및 비자 같은거 챙기기

2. 여행 2일전 준비
환전하기
환전: 하나은행 어플인 원큐패스에서 환전지갑에서 예약하고 지점선택해서 받기
난 다행이 회사 로비에 하나은행있어서 다행이었다ㅜ
우리은행은 내주변에는  엔화수령 가능한 지점이 많이 없었다 확인하고 환전

환전은 두가지 방식으로했는데 첫째, 트레블월렛에 30만원담았고  둘째 10,000엔 현금으로 들고감
나머지는 카드 쓸 예정

이심준비 esim 유심
얼마전에 다녀온 우리 쑤가 나에게 소개한거고
세상 좋다ㅡ 그리고 세상빠르다
내가 쓰고 어떤지 알려줄게. 이젠, 폰없이 여행불가 시대라 데아터안되면 멘붕
하루전에사서 등록가능
하루카 라피트 교통권사기
나는 둘다 클락에서 구매했어  왜냐면 유니버셜확약땜에
주유패스
주유패스는 스케쥴애따라 유동적 구매예정( 하루전 구매도 가능 교환처가 간사이 우메다역 등이라니 오사카 들어가서 바꿀예정 )
유투브 프리미엄등록
맞다 그동안 안써왔는데
유투브 오프라인기능사용을 위해 등록! 후 오사카여행 교토여행 코스 다 받음

3. 공항에서 대기탈때
첫날 교토일정  짜기 : 맛집이랑 청수각
둘째날 오사카계획 가고싶은데 세군데 고르기
셋째날 유니버셜
넷째날 오사카여행 살물건 고르기
사진첨부해서 재등록예정
공항에서 비행기 지연되서 쓰는 글
사야할 목록 정리 할예정


나는 대구 공항에서 출발 합니다